[맛집]
영광을 여행하다 보면 식사는 어김없이 굴비 백반정식을 찾게 되는데 어디를 가던 그맛이 그맛 같지만 그래도 돌솥밥 정식이 있는 토우는 맛부터 다르다.
같은 이름을 쓰는 곳이 읍내에도 있지만 이곳보다는 외곽쪽에 있는 토우 돌솥밥 한정식을 가성비와 더불어 권해보고 싶은 식당이다.
굴비 정식은 짠맛이 강하지 않고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약하게 풍겨야 맛이 제맛이기에 이런 과정을 갖춘 식당 찾고 싶을 땐 토우 식당을 가면 된다.
주소 : 전남 영광군 영광읍 월현로 210
[숙박]
혼자서 출장을 가거나 영광을 여행을 할 때에는 안전과 깔끔함을 위주로 찾아야 하고 여기에 가성비마저 좋다면 누가 가더라도 마음에 드는 곳일 것이다.
단지 숙소에서 편의점이나 다른 편의시설은 조금 걸어 나와야 하는 것이 흠이긴 하지만 주말을 제외한 평일요금은 객실마다 차이는 있지만 가성비가 좋다.
무인 호텔이라 직원은 없지만 급한 용무는 예약실로 전화를 하면 언제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조식으로 간단한 빵종류가 제공된다.
전화 : 061-356-0007
주소 : 전남 영광 법성면 법성포로 27
[맛집]
완주를 여행하면서 느끼는 것은 길 하나를 두고 모두 지나가면서 여행한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그만큼 시간면에서 효율적임을 알게 된다.
우선 아침은 전주에서 하고 오스갤러리나 라온카페에서 커피 한잔을 한 뒤 대통밥1번지에서 점심을 건강식으로 하면 된다.
이후 예촌을 들려 전통 한옥을 보고 위봉산성과 완주 송광사와 위봉사를 들리면 보물이 넘쳐나는 문화유산 여행이 될 것이다.
주소 : 전북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472-6
[카페]
요즘은 지방을 여행을 하게 되면 한번쯤 숲속카페를 방문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만큼 친환경 소재지를 바탕으로 개업하는 곳이 많기 때문이다.
방탄소년단의 뮤비가 촬영된 저수지가 바로 앞에 있어 영상으로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탄 갤러리 카페이지만 무명의 작가들 작품이 매월 전시되니 잠시금의 여유로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커피향이 숲속에는 풍겨오는 그윽한 카페 주변이며 청년 작가의 예술의 향이 풍기는 숲속 카페이다.
주소 : 전북 완주군 소양면 오도길 24
[숙박]
여행하다가 밤이 오면 하룻밤의 편안한 잠자리가 그날의 모든 피로를 풀어내게 되는데 여기에 바다가 보이고 직원의 친절함이 녹아든다면 최고일 듯 싶다.
여기에 케이블카 이용시 투숙객에 할인 혜택을 주고 있으며 간편한 조식과 커피가 무료로 제공되기에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분들에겐 적합한 호텔이다.
사천의 친절을 모두 보여주듯 찾는 손님들에게 다시 찾는 기쁨을 주기에 만족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가성비가 뛰어난 호텔이기에 흡족할 것이다.
주소 : 경남 사천시 실안선창1길 50
예약 : 055-833-5100
[맛집]
제주에서는 회값이 비싸다 보니 제대로 된 가성비 좋은 식당을 만나기 힘든 것은 사실이지만 한림항 사형제 식당은 4인 기준으로 한다면 좋을 듯 싶다.
한림 포구는 작은 식당이지만 주변에 명소가 많아 많은 여행객이 찾아오는 곳이기에 바로 앞 중국식당도 가성비가 좋지만 회를 원한다면 권한다.
한림포구에서 차로 10분거리에 있는 사형제 식당은 고등어 철에 김에 싸서 먹는 싱싱한 회가 일품이며 세트 메뉴 역시 부속메뉴가 많아 먹음직하다.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상로 273
[축제]
내장산 국립공원은 말하지 않아도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최고의 단풍으로 알려진 곳이며 이곳에도 억새와 겨울철 빛축제가 있다.
단풍이 아름다워 옛날부터 조선 8경의 하나로 꼽혔으며 백제 때 영은조사가 세운 내장사와 임진왜란 때 승병들이 쌓은 내장산성이 있다.
등산로 입구에는 천변을 중심으로 단풍과 억새밭을 조성해 놓아 가을을 더욱 색으로 물들게 하고 있으며, 국립공원으로 지정하여 보호 관리하고 있다.
주소 : 전북 정읍시 내장산로 1207
[숙박]
제주 여행시 가성비가 좋고 시설이 좋은 호텔을 쉽게 찾기는 어렵지만 함덕 방향을 여행한다면 제주 함덕 라마다 호텔을 권해보고 싶다.
단지 라마다 호텔의 최대 단점은 주차장인데, 지하주차장 없고 호텔 앞으로 주차 공간이 협소하다 보니 차가 2중 3중으로 주차되어 있다는 것이다.
가격면이나 시설면에서는 가성비가 뛰어나고 무엇보다 함덕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이동하는데 좋은 위치에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470
[맛집]
고창하면 예로부터 복분자와 장어의 고장으로 알려져 있어 고창을 여행하면 어디서나 장어를 주종목으로 하는 식당을 두루 만나게 되는 고장이다.
많은 장어 식당 중에서도 유별난 맛집을 찾기에는 현주민의 소개가 아니라면 찾기가 무척 힘들고 찾앗다 하더라도 각자의 입맛을 맞추기가 어렵다.
그 중 옥수수탄으로 장어를 구어 민물 비린내가 나지 않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강나루는 선택하는 순간 후회가 없을 맛집이다.
주소 : 전북 고창군 부안면 연기길 17
[맛집]
보통은 전복하면 청정해역 완도를 떠올릴 수 있지만 완도에서 공수하여 즉석 요리를 하는 목포 하당 튼실이네는 전복요리 전문점이다.
숙성된 전복구이와 장조림이 일품요리에 해당하며 다른 전복과는 달리 치아가 부실하더라도 편히 드실 수 있는 요리에 해당한다.
단지 아쉬운 점은 아침 식사로 전복죽을 먹고 싶지만 여행객이 식사를 하기에는 조금 늦은 11시30분이기에 점심과 석식만 가능한 음식점이라는 것이다.
주소 : 전남 목포시 평화로 97
[숙박]
제주를 입도하는 방법에는 비행기와 배를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지만 코로나 기간에는 여행객이 많은 비행기는 웬지 이용하기가 꺼려진다.
이럴때는 본인 차를 이용하여 목포로 이동한 뒤 새벽에 출항하는 크루즈 퀸제누비아호를 발권하여 차와 함께 승선하여 이동하는 방법이 좋을 듯 싶다.
특히 선실내 VIP실은 가격이 비싼 것이 흠이 되나 단체 정도의 숫자가 될 때는 오히려 코로나로 부터 안전하게 입도할 수 있다.
주소 : 목포, 제주 여객선 국제터미널
[숙박]
언제가도 좋은 제주는 모든 계절의 각각의 아름다움을 주는 나름 환상의 섬이라는 생각은 비단 나 뿐만이 아닌 여행객 모두의 생각이 아닐까 한다.
하루 일과를 모두 보낸 뒤 하룻밤의 투숙이 모든 피로를 풀어낼 시간이라면 숙소 역시 거기에 알맞은 곳이 최선의 선택이 아닐까.
뛰어난 디자인과 호캉스의 느낌까지 안겨주는 스윗호텔은 중문 단지 내 위치하고 있으며, 넉넉함을 즐기며 추억으로 간직할 소중한 시간이 되는 호텔이다.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72번길 67
전화 : 064-738-3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