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요즘은 숙박 업소를 어디를 가던지 친절도가 높기 마련이지만 작은 소도시에서 친절도와 가성비 그리고 아늑하고 깨끗한 곳은 드물기 마련이다.
하지만 거문도 여행전 고흥을 방문한다면 하루전 도착하여 갤러리 호텔을 권해보고 싶은 이유는 가성비와 친절도가 매우 좋기 때문이다.
조식 역시 이른 시간에 한식 뷔페로 되어 있어 여행하는 분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호텔이라 여겨지며 벽면에 상설 전시된 작품을 보면 눈이 즐거운 곳이다.
예약 : 061-842-6300
주소 : 전남 고흥군 도양읍 녹동신항1길 34
[숙박]
남해 라피스 호텔은 휴가나 피서를 겸한 가족 여행에 적합한 3성급 남해 호텔이며 주변 펜션들에 비해서 가성비가 좋고 수영장이 있다.
사천에서 남해 창선대교를 넘어 승용차로 이동 가능한 곳에 위치하여 배를 이용하지 않고 건널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이동에 좋다.
라피스 호텔은 호텔 벽면을 이용한 예술가들의 작품이 상설 전시 되어 있어 잠시 눈으로 즐기는 예술 작품을 보며 진정한 휴가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예약 : 055-867-1111
주소 : 경남 남해군 창선면 서부로 1503-16
[숙박]
법환포구와 인접해 있는 섬오름 호텔은 주변 풍경이 뛰어나 하루밤 투숙에 만족을 받을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가족 호텔이다.
특히 범섬 일출과 신비의 바닷길 서건도를 앞에 두고 있어 걸어서 5분 거리의 자연 환경을 제주를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는 호텔이다.
조식을 포함한 가격이 다소 비싸다는 생각도 들 수 있지만 평일 또는 구관을 이용하거나 인터넷 예약을 통하면 가격면에서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막숙포로 118
[숙박]
혼자서 출장을 가거나 영광을 여행을 할 때에는 안전과 깔끔함을 위주로 찾아야 하고 여기에 가성비마저 좋다면 누가 가더라도 마음에 드는 곳일 것이다.
단지 숙소에서 편의점이나 다른 편의시설은 조금 걸어 나와야 하는 것이 흠이긴 하지만 주말을 제외한 평일요금은 객실마다 차이는 있지만 가성비가 좋다.
무인 호텔이라 직원은 없지만 급한 용무는 예약실로 전화를 하면 언제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조식으로 간단한 빵종류가 제공된다.
전화 : 061-356-0007
주소 : 전남 영광 법성면 법성포로 27
[숙박]
여행하다가 밤이 오면 하룻밤의 편안한 잠자리가 그날의 모든 피로를 풀어내게 되는데 여기에 바다가 보이고 직원의 친절함이 녹아든다면 최고일 듯 싶다.
여기에 케이블카 이용시 투숙객에 할인 혜택을 주고 있으며 간편한 조식과 커피가 무료로 제공되기에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분들에겐 적합한 호텔이다.
사천의 친절을 모두 보여주듯 찾는 손님들에게 다시 찾는 기쁨을 주기에 만족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가성비가 뛰어난 호텔이기에 흡족할 것이다.
주소 : 경남 사천시 실안선창1길 50
예약 : 055-833-5100
[숙박]
제주 여행시 가성비가 좋고 시설이 좋은 호텔을 쉽게 찾기는 어렵지만 함덕 방향을 여행한다면 제주 함덕 라마다 호텔을 권해보고 싶다.
단지 라마다 호텔의 최대 단점은 주차장인데, 지하주차장 없고 호텔 앞으로 주차 공간이 협소하다 보니 차가 2중 3중으로 주차되어 있다는 것이다.
가격면이나 시설면에서는 가성비가 뛰어나고 무엇보다 함덕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이동하는데 좋은 위치에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470
[숙박]
제주를 입도하는 방법에는 비행기와 배를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지만 코로나 기간에는 여행객이 많은 비행기는 웬지 이용하기가 꺼려진다.
이럴때는 본인 차를 이용하여 목포로 이동한 뒤 새벽에 출항하는 크루즈 퀸제누비아호를 발권하여 차와 함께 승선하여 이동하는 방법이 좋을 듯 싶다.
특히 선실내 VIP실은 가격이 비싼 것이 흠이 되나 단체 정도의 숫자가 될 때는 오히려 코로나로 부터 안전하게 입도할 수 있다.
주소 : 목포, 제주 여객선 국제터미널
[숙박]
언제가도 좋은 제주는 모든 계절의 각각의 아름다움을 주는 나름 환상의 섬이라는 생각은 비단 나 뿐만이 아닌 여행객 모두의 생각이 아닐까 한다.
하루 일과를 모두 보낸 뒤 하룻밤의 투숙이 모든 피로를 풀어낼 시간이라면 숙소 역시 거기에 알맞은 곳이 최선의 선택이 아닐까.
뛰어난 디자인과 호캉스의 느낌까지 안겨주는 스윗호텔은 중문 단지 내 위치하고 있으며, 넉넉함을 즐기며 추억으로 간직할 소중한 시간이 되는 호텔이다.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72번길 67
전화 : 064-738-3800
[숙박]
하늘 바다 별 펜션은 독채 형태로 이루어진 펜션이기에 가격이 다소 비싼 것이 흠이지만 단체로 이용할 경우에는 오히려 호텔보다도 저렴할 듯 하다.
서해 여행의 완성은 노을이라고 했듯이 간조때 갯벌에 들어가 그네를 타며 노을을 바라볼 수 있는 여건이 만들어지는 펜션이다.
들어가는 길이 협소하긴 하지만 가끔은 연주회 촬영등이 이루어져 노을과 함께 기억에 남을 만한 추억을 쌓아갈 수 있는 무안의 펜션이다.
주소 : 전남 무안군 청계면 해안로 313-56
[숙박]
보통 여행을 하면서 호텔을 선호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호텔안에서 식사를 겸할 수 있고, 맛집이라는 곳을 찾아 헤매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이다.
또한 써비스면이나 편안한 잠자리와 쾌적한 환경을 여행을 도보이게 하고 한 층 더 자신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묘한 마력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가족과 함께라면 부대 써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은 유익한 부분이기도 하나 하룻밤 투숙료가 비싸서 금액적인 부담이 있다는데에 있다.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484-7
[숙박]
도시 전체가 박물관이자 국립공원인 경주는 어디를 가던 볼거리와 문화재가 많아서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지역 중에 하나이다.
그렇다보니 숙박업소 또한 넘칠 정도로 많은 호텔과 모텔이 즐비하기도 하지만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 정도이니 주로 후기를 검색할 수 밖에 없다.
투숙료가 저렴한 곳을 찾고 싶지만 오래된 도시이다 보니 여러 가지를 만족하게 할 장소를 찾기 힘든 것도 사실이지만 모든면에서 뛰어난 호텔을 소개한다.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1594복사
[숙박]
제주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아마도 편안한 잠자리가 아닌가 생각하는데 특성급 호텔은 어디를 선택하던 간에 실패를 할 일이 없기에 선택하게 된다.
조금씩 변화를 주어 새롭게 단장한 제주 중문 호텔은 입구에서부터 서구적인 조경으로 웅장하고 귀풍스러운 자태의 건물로 되어 있다.
요즘 새로 증축하는 호텔을 보면 거의가 이국적인 향수와 유명 작가의 조형물이나 예술품이 정원이나 실내에서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동